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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영상회의 솔루션, 하이브리드 업무 시대 활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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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영상회의 솔루션, 하이브리드 업무 시대 활짝 


영상통화 참석 가능 인원 최대 2만명으로 확장… 관리·제어 기능도 업데이트

클라우드 기반 전화 시스템 팀즈 콜링 도입, 전화번호 없이도 어디서나 쉽게 통화·회의

음성인식 솔루션 ‘코타나’ 내장된 팀즈 디스플레이로 핸즈프리 워크플레이스 구현

2020년 8월 4일 – 마이크로소프트가 협업 플랫폼 팀즈(Teams)의 커뮤니케이션을 확장하는 기능 업데이트 및 비즈니스 연속성을 높여주는 새로운 디바이스를 발표했다.


먼저 영상회의 참가 가능 인원이 기존 1만명에서 2만명으로 확장됐다. 이를 통해 컨벤션 등 대규모 이벤트 진행이 가능 해졌다. 관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직접 참여 가능한 인원수는 1천명으로 제한하고 나머지는 관람 전용 모드로 참여할 수 있다.


입장 시 호스트 권한으로 대기 중인 직원들의 입장 허가도 가능하다. 더불어 사내 규정을 고려한 통화내역 레코딩 선택권, 회의실에 회사 브랜드를 띄우는 옵션도 추가됐다. 해당 기능은 이번 주 내로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에 반영될 예정이다.




전화번호 없이도 서로 쉽게 통화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전화 시스템 팀즈 콜링(Teams Calling)도 도입했다. 어디서나 팀즈로 통화하고, 필요에 따라 채팅과 회의 기능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형 콜센터와 개인 직원 모두에게 안전한 통화 솔루션으로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준다.


또한, 영상 통화 환경을 혁신할 팀즈 디스플레이(Teams Display)도 선보였다. 팀즈 디스플레이는 올인원(All-in-one) 터치스크린 디바이스로 고품질의 통화 음향 및 비디오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솔루션 ‘코타나(Cortana)’도 지원한다. 터치스크린 기반으로 핸즈프리 워크플레이스를 구현하는 팀즈 디스플레이는 레노버(Lenovo)와 예링크(Yealink)에서 미국에서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하드웨어도 지속 사용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용 스카이프(Skype for Business, 3PIP)는 2023년까지 연장될 예정이다. 또한 2021년부터는 SIP 전화기(Cisco, Yealink, Polycom 등)의 핵심 콜 기능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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